게시판 뷰
(재)인천서구문화재단 제15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문화예술상 문예회관상 수상!
첨부파일
[보도자료] 2022 제15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문화예술상 수상.hwp
붙임1.수상사진.jpg
작성일
2022.09.20

()인천서구문화재단 제15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

 

 

문화예술상 문예회관상 수상!

 


 

 

인천서구문화재단은 제15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 문예회관상 부문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장상을 해비치호텔앤리조트에서 수상했다.

 

15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문화예술상은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 및 문화예술회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한 문화예술계 종사자를 선정하여 공적을 기리고 장려함으로써 문화예술 질적 향상 및 문화발전을 도모하는 포상이다.

 

5개 부문(문예회관상, 문예회관인상, 문화예술단체상, 문예회관지원공로상, KoCACA특별공로상)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천서구문화재단은 문예회관상 부문에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. 본 문예회관상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장상은 문예회관의 문화향유 환경개선, 육성 등 지역의 문화발전 및 활성화를 기여한 문예회관에 포상하는 상이다.

 

인천서구문화재단은 2018년도부터 출범한 이래 인천서구문화회관을 운영 중에 있으며, 연간 시리즈별 기획 공연 및 전시를 통해 전문공연장으로 역할확립 및 지역주민의 문화 향수권을 신장하였다.

 

인천 최초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서구 어린이를 위해 2018년도 극장으로 소풍가기 좋은 날을 시작으로 매년 5월마다 서구어린이예술축제를 운영 중이다. 특히 올해는 어린이 날 지정 100주년을 맞이하여 인천 내 10개 공공극장과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와 연대하여 인천 최대 어린이 공연예술축제를 개최했다. 인천 아동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슬네트워크 아시테지 In 인천 봄나들이는 인천 전역에서 5월 한 달 동안 아시테지 우수작품을 선보였다.

 

 

인천서구문화재단 관계자는 인천서구문화회관 1995년 건립 이후 약 27년만에 첫 리모델링을 내년에 앞두고 있으며, 이후 재개관 시 더욱 박차를 가해 구민의 문화 향수권 신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.

바로가기